본문 바로가기

News

남윤국 변호사 블로그

남윤국 변호사가 전남편을 참혹하게 살해한 혐의로 기소된 고유정의 법률 대리인으로 알려진 후 남윤국 변호사의 블로그가 네티즌들의 댓글로 논란입니다. 여러 논란과 항의에도 불구하고 남윤국 변호사는 “나는 내 할 일 한다”는 입장입니다.


고유정 측 법률대리인인 남윤국 변호사가 “피고인이 공정한 재판을 받게 직무를 수행해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남윤국 변호사는 13일 오후 자신의 블로그에 ‘형사사건 변호와 관련한 입장’이라는 제목의 글을 남겼는데 “변호사는 기본적인 인권을 옹호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함을 사명으로 하며, 그 사명에 따라 성실히 직무를 수행해야 한다”며 “우리 헌법과 형사소송법은 피고인의 무죄추정의 원칙을 천명하고 있으며 이는 모든 피고인에게 적용되는 원칙”이라고 썼습니다. 이어 “제가 변호인으로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형사사건에 관해 많은 국민적 관심과 비판적 여론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그렇지만 언론에서 지금까지 보도된 바와 달리 그 사건에는 안타까운 진실이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또한 남윤국 변호사는 “저는 변호사로서 그 사명을 다해 피고인이 공정한 재판을 받고 그 재판 속에서 이 사건의 진실이 외면받지 않도록 성실히 제 직무를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만일 이런 제 업무 수행을 방해하려는 어떤 불법적인 행위(예를 들면 명예훼손, 모욕,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등)나 시도가 있다면 법률적 대응을 할 수도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


그러나 이런 변명에도 불구하고 그제 진행된 재판에서 피해자인 고유정의 전남편 강모씨가 변태적 성행위를 요구하고 성폭행 하려해서 정당방위로 고유정이 부득이하게 공격한 것이라는 변론이 남윤국 변호사에 의한 것임이 드러나서 고인을 모독하고 사건을 진흙탕속의 진실게임으로 끌고가려는 의도라는 비난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많은 사람들은 죽은사람이 말을 못한다는 것을 악용해서 이렇게 까지 고인을 모독할수 있느냐는 말과 설령 그게 진실이라 하더라도 법적 처벌을 받게 했으면 됐지 왜 그렇게 잔인하게 살해했으며 그런 범죄자를 변호하느냐는 비난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 반죽여 2019.08.14 12:27

    이런 ♪♪♫♩♩.안타까움의 진실이라는 게 니가 밝힌거냐 아니면 그 살인마가 주장하는 걸 그대로 말하는 거냐.이런 ♩♫♬♫♪ 니형이나 동생이 그렇게 토막나서 죽었는데 범죄자가 변태성욕자로 몰아가면 그 안타까운 진실이라는 말 잘도 하겠다 ♩♩♫♪아.

  • 변태성욕??? 2019.08.15 17:32

    고년이 어떤년인지 다알고있는데
    고년을 잡아먹고싶겠냐?
    변태성욕? 개솔하고 자빠졌네
    개변아 고년말을 믿는거야?

    대한민국 법조계는
    죽었다
    쓰레기 개변, 개판들이
    판을치는구나

  • 미친개들 2019.08.15 21:19

    고유정 - Daum 검색 - https://m.search.daum.net/search?q=%EA%B3%A0%EC%9C%A0%EC%A0%95&w=tot&nil_mtopsearch=reckwd&DA=BJE
    기자들 질문하는데 왜 피하지 남씨 아자씨 떳떳하면 전 남편 변호사님처럼 낯짝까고 기지들 질문에 답해야뎌는거 아닌가요 남씨 아자씨??

  • 정당방위~참나 2019.08.17 08:01

    당신은 변호사
    소설가가 아니지 않은가?
    거짓과 진실을 구분 못할
    정도의 짧은 경력도 아닌데 억지 주장을 하네
    말도 안되는 난설로 힘겹게 버티고 있는 유가족 두 번 죽이지 말고, 살인마 고유정 그 죄값 다 받게해라
    그게 정의를 위한 당신의 할 일이다